목차
2024. 5. CONY/FBY 배당금 발표
이번에도 어김없이 CONY/FBY 배당금 소식을 전하러 왔습니다. 두 상품은 초고배당 커버드콜 상품으로 매우 유명하죠. 과연 이번에는 어떤 성적(배당금률)을 보여주었을까요 아래에서 함께 보시죠.
2024. 5. CONY/FBY 배당금, 배당락일
이미 여러번 말씀드린것처럼 두 상품의 배당락일과 배당금지급일은 같습니다. 5월의 배당락일과 배당금 지급일은 각각 5/3, 5/8이었네요. 두 상품 이외에 상품운용사인 일드맥스사의 다른 커버드콜 상품도 일정은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. 업무 효율성을 올리기 위함이겠지요.
유의하실 것은 두 일자가 미국시간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입니다. 일드맥스사가 미국시간 기준으로 위 일자에 배당금을 분배하면 이를 받은 국내 증권사는 개인 계좌로 배당금을 지급하게 되니 실제로 배당금을 지급받는 것은 그보다 조금 이후겠지요?
5월 CONY 배당금/분배금
자 그럼 5월 코니의 성적을 살펴볼까요? 코니의 지난달 주당 배당금은 2.7944달러였는데요, 이번 달은 2.2807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. 이전보다는 조금 하락한 수치를 보여주었네요. 하지만 이를 기준으로 연배당률을 계산하면 119.10%에 해당한답니다. 해당 상품을 매수하면 1년 뒤에는 원금보다 더 큰 배당금을 받게 되는 것이니 지난달보다 떨어졌다 해도 여전히 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.
5월 FBY 배당금/분배금
그렇다면 FBY의 성적도 살펴볼까요? FBY의 지난 달 주당 배당금은 1.1705달러였습니다. 이번 달은 0.8978달러네요. 지난 달에 비해 꽤나 많이 하락한 배당금입니다. 배당률 역시 하락하였는데요 연배당률로 계산시 56.05%(지난 달 기준 65%)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. 하지만 여전히 초고배당 상품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기는 충분해 보이네요
마치며
여기까지 cony/fby 5월 배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저번달을 기억하는 투자자에게는 다소 아쉬운 5월 배당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. 그래도 대부분의 etf상품이 5%의 배당률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투자 매력도는 넘치지 않나 싶네요. 그럼 다음달에 만나요!